구글맵 오프라인 지도 저장 및 사용 방법

해외여행할 때 많은 여행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특히 자유여행할 때 꼭 필요한 구글맵. 휴대폰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았을 때를 대비해서 여행지의 오프라인 지도를 저장하시는 게 좋은데요, 오프라인 지도 저장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구글맵 사용방법

해외여행할 때 필수로 사용하는 구글맵은 여행 계획을 시작할 때부터 가고자 하는 장소를 저장하기 위해서부터 사용합니다.

여러 곳의 여행지 장소를 저장하고 경로를 통해서 내비게이션처럼 장소 간 이동경로의 안내를 받아 사용합니다.

이 외에도 해당 장소의 주소, 영업시간, 홈페이지, 방문자의 리뷰 등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구글맵-이동경로-시간설정-방법

주의할 점은 장소 간의 이동이 도보라면 상관이 없지만 이동 수단이 대중교통일 때는 이용할 예상 시간대로 설정을 해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대중교통이 없다고 나오거나 오전과 오후의 버스가 달라 잘못된 정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위 시간으로 돌렸을 때와는 다르게 버스 노선이 몇 개 더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목적지 밑의 그림들 중 가방을 들고 손을 들고 있는 사람은 DiDi 택시를 부를 수 있는 표시입니다. DiDi 택시의 평이 좋지 않으니 그랩을 이용하시는 게 더 나으실 것 같네요.

구글맵 오프라인 지도 저장 방법

여행 중 인터넷 연결 속도가 느리거나 연결할 수 없는 경우를 대비해서 여행지에 대한 오프라인 지도를 저장해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여행 장소 저장까지 끝났다면 최종적으로 지도를 저장을 합니다.

구글맵-오프라인-지도-저장-방법
  • 먼저 핸드폰에 Wi-Fi를 켠 후 구글맵을 열고 검색 칸 옆에 프로필을 눌러줍니다.
  • ‘나만의 지도 선택’ 터치.
  • 목록들 중에 ‘오프라인 지도’ 터치.
  • 다운로드할 지도 영역 설정하고 다운로드하기. (저장할 때 시간 소요)

구글맵 오프라인 지도 저장 영역을 설정할 때는 영역이 넓어질수록 용량이 커지므로 지역별로 최대한 작게 다운로드하시는 게 좋습니다. 꼭 Wi-Fi를 키고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구글맵-오프라인-지도-저장-만료일

이렇게 구글맵 오프라인 지도 저장을 완료하고 저장된 지도를 누르면 지도명과 오프라인 지도 저장 영역, 오프라인 지도 용량, 만료 날짜가 나옵니다.

지도를 보고자 하실 때는 오프라인 지도 저장 영역을 터치하시면 됩니다.

지도명은 알아보기 쉽게 이름을 바꿔주시고 이동할 장소가 추가 저장되었다면 다시 저장을 진행하시면 되고 여행을 떠나기 전에 업데이트 한번 진행해 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여행이 끝난 후에는 저장된 오프라인 지도는 상당한 용량을 사용하기 때문에 삭제를 하여 휴대폰의 용량 관리를 하시는 게 좋고요.

구글맵 오프라인 지도 사용 방법

현지에서 오프라인 지도를 사용할 때는 구글맵 → 프로필 → 오프라인 지도 → 저장한 지도 → 지도 영역 터치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저장해두었던 이동 장소를 클릭하고 경로를 눌러 목적지를 설정합니다.

구글맵-오프라인-지도-사용방법

그럼 경로가 잡히고 목적지까지 안내합니다.

하지만 대중교통, 자전거, 도보의 경로는 이용할 수 없고 자동차의 경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사진에서도 자동차 그림에만 시간이 표시되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그래도 길을 찾아가는 데는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이렇게 저장한 오프라인 지도는 주변 환경도 쉽게 탐색할 수도 있어서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도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관련글
기내수하물 위탁수하물 액체 규정 용량 알아보기

구글맵 오프라인 지도 저장 및 사용 방법”의 2개의 생각

  1. 핑백: 유아 소아 쌍둥이 아기 비행기 무료 요금, 좌석, 수하물 허용 범위는? 유아 쌍둥이 아기 해외여행 비행기 요금, 좌석배정, 수하물 허용 범위는?

  2. 핑백: 기내수하물 무게 크기 물티슈 우산은 기내 반입가능? 기내수하물 무게 물티슈 우산은 기내 반입 가능?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